안녕하세요~ 경제앵무새입니다:-)
오늘은 실업급여 신청 전 필수적인 절차인 이직확인서와 상실신고서 확인하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.
먼저 이직확인서와 상실신고서는 실업상태인 구직자가 아닌 퇴사한 기업, 즉 사업주가 신고를 해야하는데요.
신고가 잘 접수되고 처리되어야만 실업급여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.
그럼 가장 궁금하실 이직확인서와 상실신고서 확인하는 방법은 뭘까요?
#이직확인서 처리여부 확인하는 법
이직확인서는 고용보험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확인합니다.
STEP1. 공인인증 로그인 -> 개인서비스 -> 조회 -> 이직확인서 처리여부 조회 클릭
STEP2. 클릭한 후 아래 이직확인서 이력에서 조회하기
위 절차를 통해 이직확인서가 처리되었는지 알 수 있습니다.
아직 처리가 안되었다면 이직확인서 이력 아래 아무것도 뜨지않겠죠?
이직확인서 처리기간은 대부분 일주일정도 소요된다고 해요.
늦어도 2주이내엔 처리되니 기다려보시구 만약 너무 늦어진다면 회사 인사팀 or 사업장에 연락해 빠른 처리를 요청하세요.
#상실신고서 처리여부 확인하는 법
상실신고서는 근로복지공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STEP 1. 먼저 근로복지공단의 고용.산재보험 토탈서비스에 들어갑니다.
근로복지공단 고용·산재보험 토탈서비스
total.comwel.or.kr
STEP 2 . 정보조회 -> 개인 -> "사업장 피보험자격신고현황" 클릭
STEP 3. 개인회원으로 로그인 - 공동인증서 or 간편인증 로그인
STEP 4. 오른쪽 민원서류 탭에서 "근로자자격상실신고서" 클릭하고 확인
이렇게 오늘은 이직확인서와 상실신고서 조회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.
퇴사 후 실업급여 신청 전 필수서류인만큼 잘 알아두면 좋겠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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